총 게시물 15건, 최근 0 건
   

2012 2기 무늬만학교 5월 장터 기획 _ 날아라 독수리

글쓴이 : 최고관리자 날짜 : 2013-09-17 (화) 16:23 조회 : 1506
날아라 독수리팀! 은 오지산과 장서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 

저희들은 장터에서 사람들의 이야기를 수집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 이야기를 나누어 주려고 합니다. 또한 주머니 속에 들어 있는 사소하고 일상적인 물건들에 의미를 담아 보며 일상에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,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들을 그 물건이 필요한 사람에게 줌으로서 '돈 없이 잘 사는 방법' 을 실현해 보려고 합니다.

구체적인 방법을 이렇습니다. 
우선 장터를 찾아온 사람들에게서 뭐든 좋으니 물건을 기증받습니다. 기증이 어렵다면 빌리는 것도 좋습니다. 이 때, 조금 더 즐겁게 물건을 내 주실 수 있도록 준비한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. (날고 싶은 아기 독수리가 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이야기입니다. 여러분의 작은 물건과, 아기 독수리가 날 수 있기를 바라는 소중한 마음과 사연이 모여 날 수 있다고 합니다.) 물건을 주시면 새알 초콜릿도 하나 드립니다. 독수리 알이라고 하면서 언젠가 부화하여 은혜를 갚을 거라고 말씀드립니다. 
그리고 그 물건에 담긴 자신의 이야기를 종이에 적어 그 물건에 붙입니다. 종이와 물건을 함께 랩으로 포장한 뒤, 본드나 테이프 등을 이용하여 절벽 모양으로 물건들을 붙여 나갑니다. 
이 작업을 5시까지 합니다. 5시가 되면 절벽 크기와 상관없이 물건과 이야기 수집을 중단합니다. 5시 부터 3분 간격으로 세번, 작은 퍼포먼스를 합니다. 독수리 모형이 절벽을 올라간 뒤 손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하늘을 나는 퍼포먼스입니다.
퍼포먼스가 끝나면 절벽을 해체합니다. 물건들이 손상되지 않도록 잘 해체해서 사연과 함께 전시합니다. 이 때 찾아온 손님들은 물건과 사연을 보고, 가져가고 싶은 물건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. 단, 자신이 그 물건을 가져가고 싶은 이유를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. 물건이 사라지거나 장이 끝날 때까지 합니다.

그래서 구입해야 할 물건은 랩 1개, 새알초콜릿 3봉
만들 것은 간판3개,독수리 모형, 독수리가 날아갈 수 있는 장치(막대기)
챙겨야 할 물건은 본드 3개, 유리테이프 3개, A4용지 70장, 볼펜 5자루, 가위 2개

적절한 수량인지 잘 감이 안 잡히니 샘들께서 수량을 조절하여 제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

   

 
Copyright ⓒ www. All rights reserved.